본문 바로가기

FOOTBALL/OTHERS

엘 클라시코 이후 양팀 인터뷰

완패로 끝났습니다.
경기 리뷰는 따로하고 경기 후 양팀 인터뷰 포스팅합니다~




호세 무리뉴

"난 우리팀이 오늘 졌기 때문에 기자회견에 나왔다.
 카랑카를 보낼수는 없었다.
 우리팀이 졌을때, 팀은 내가 대표해야한다."

"선수들은 지금 슬프지만 조용하다.
 경기전에 난 우리팀이 균형잡힌 팀이라고 했었다.
 물론 우리가 지금 기뻐할수는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균형 잡혀있다.
 우리가 만약 다음 경기를 이긴다면 승점 3점이 앞설 것이다. 그게 진짜 축구다.
 세비야에서 3점을 얻는다면 우리가 바르샤보다 앞선다."

"득점은 축구의 결과다. 이것은 게임이다.
 행운이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우리는 더 많은 득점을 할 수 있었다.
 우리는 전반전에 균형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그리고 바르셀로나의 후반전에서의 골은 행운이 따랐다.
 우린 곧바로 따라갈 수 있었다. 하지만 그러지 못했지.
 그들이 심리적으로 지배했고 그들의 방식대로 잘 플레이 했다.
 우리는 또한 3-2까지 따라갈 수 있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발데스는 카카의 슛을 깔끔하게 막아냈다. 이것이 내가 행운이 차이를 만든다고 믿는 이유다.
 하지만 난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깎아내리고 싶지 않다."

"바르셀로나의 첫번째 골은 다른 골과 다르지 않다.
 나는 그런 골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 상황에서 실점하는건 정말 싫어한다.
 선수들이 두려워하는걸 나는 이해한다. 볼을 달취하거나 카드를 받거나 50 대 50이다.
 하지만 정신적으로 투지를 불태웠다면 그런 상황은 오지 않는다. 
 우리는 그들의 두번재 득점에 반응했고, 비길 찬스가 있었다.
 우리는 마지막 15분에 문제를 경험했다."

"나는 슬프고 진정되있다.
 시합전에 우리가 감정적으로 안정되있다고 말했다.
 하나 명백한 것은 우리가 이겼을때 기뻤을거고 우리가 졌을때 슬펐을 것이다.
 우린 여전히 안정되있다. 승점은 같고 우린 한경기 덜 치뤘다.
 세비야에서 이기면 다시 우리가 리그 선두다."


"내가 생각하기에 메시는 알론소에게 태클했을때 퇴장됬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보다 심판이 더 잘 봤겠지.
 티비로 다시 보기전에 그것을 비난하고 싶지 않다."





이케르 카시야스

"우린 우리들의 게임을 나쁘게 이끌지 않았고 예전 방식으로 플레이하지도 않았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두번째 골은 시합을 결정지었고 우리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쳤습습니다.
 리그는 많이 남아있고 바르셀로나에게 잡히지 않았습니다."

"이번 패배는 아픕니다.
 우린 아주 좋은 시기를 달리고 있었고, 우린 베르나베우에서 패배했습니다.
 하지만 우린 이제 코파 델 레이를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들의 미래는 이제 첫번째 코파 델 레이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세비야와의 시합이죠.
 우리는 팀이고 비난은 우리에게 해주세요 좋은 소리든 나쁜소리든."





세르히오 라모스

"우린 전반전에 우리의 찬스를 잡았습니다.
 좋은 출발을 했고 이른 시간에 득점도 성공했죠.
 하지만 그들은 바로 쫓아왔습니다.
 다른 3점과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픈건 이 경기가 엘 클라시코라는 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그는 계속됩니다.
 다행히도 축구에는 언제든지 다시 붙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야죠."

"오늘 경기는 황금의 기회였습니다. 하지만 리그는 계속되죠.
 승리했다면 우리에게 아주 좋았겠지만요..."

"우린 우리들의 실수를 분석할 것이고, 결론을 내려 이와같은 결과를 피할 것입니다.
 더 발전해서 나아갈 겁니다."



마르셀로

"우리는 힘든 경기가 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아주 좋은 출발을 했지만 우리는 우리들의 실수로부터 배워서 미래에는 이와같은 결과를 피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제 코파 델 레이와 다음 리가경기에 집중해야 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우리 팀에서 발데스는 공을 발로 다루고 경기 초반 첫번째 그의 실수 이후의 그림은 완벽했다.
 아마도 공을 길게 보낼 수 있었겠지만 발로 공을 컨트롤 하는것을 계속 하였는데, 우린 경기에 지속성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락커룸 안의 모두 앞에서 발데스를 칭찬했다."

"이 전술적 아이디어는 전반 초반 3분정도에 4백으로 바꾸게 되었는데 실점 후에 다소 안정적이기를 원했기에 잠시동안 기다리게
 되었다.
 
허나 우린 더 많은 공간을 창출해내기 위해 다시 3-4-3으로 경기를 하였고 우린 아주 환상적으로 잘해내었다."

"우리는 리스크를 짊어지는게 경솔할 수 있을 수 있다는걸 알고 있었지만, 이것이 삶이다.
 난 용감해야할것인지 아니면 매우 용감해야할것인지를 결정해야 했었다.

 만약 결과가 잘못되었더라면, 그 경솔함의 책임은 내게 있었을것이다."
 

"이번 결과가 마드리드에게 영향을 줄거라 생각지는 않는다. 
 그들은 그들에게 남겨진 경기에서 승리할것이고, 휴가를 떠날것이다.
 그리고 다시 일어나서 회복할 것이다."







세스크 파브레가스

"전반전은 어려웠습니다.
 그들은 대인 마크를 정말 잘했고 압박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후반전에 우리는 환상적이였습니다."

"우리는 많은 시합을 세명의 수비수로 치룹니다.
 이것을 베르나베우에서 했다는것이 믿을 수 없어요.
 심지어 승리도 가져왔습니다. 정말 우리팀에게 많은것을 가져다 준 경기입니다."





헤라르드 피케

"그들은 우리와 거의 근접해있습니다.
 하지만 우린 자신감을 갖고있고 우리 스스로 우리의 플레이 스타일을 자부합니다.
 우리는 3백으로 플레이할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




사비 에르난데스

"우리가 레알 마드리드보다 나았습니다.
 우린 모든 방식으로 놀라운 시합을 펼쳤어요.
 이번 경기는 터닝 포인트가 됬습니다. 그리고 우린 이제 높은 사기를 갖고 마드리드를 떠납니다."

"우리들의 철학은 우리를 격려하게합니다.
 이 철학 없이 우린 베르나베우에서 승리하지 못할겁니다."





빅토르 발데스

"우린 역사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놀라운 팀 그리고 놀라운 팬들이 베르나베우에서 우릴 응원해줬습니다.
 우린 이제 클럽 월드컵을 우승하기위해 일본으로 갑니다."


아...........
아직도 얼얼하네요.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상황에 맞게 인터뷰 잘 했고
바르셀로나도 그들의 상황에 맞게 잘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