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chester City/ETC

맨체스터 시티의 보드진관리 + 선수관리 + 팬관리





<Sheikh Mansour Al Nahyan과 Khaldoon Al Mubarak>



1. 보드진관리


셰이크 만수르 알나얀 구단주, 그의 비즈니스는 보드진도 춤추게 합니다.
노련한 경영마인드와 사장인 천재비지니스맨 칼둔 알 무바락과 함께 보드진을 잘 이끌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그야말로 꿈의직장이 아닐까 합니다.

맨시티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은 연금을 받으며 생명보험에 가입합니다.
그리고 헬스 케어에서 진료를 받으며 모두 무료입니다.

20년이상 일한 직원들은 휴일에 언제든지 유럽 어떠한 곳이라도 갈수 있는 티켓이 주어지며 거기에 1000유로 가량의 보너스가 지급됩니다.

2008년 8월 31일이후 시티는 꿈의 직장이 된 셈입니다.


2. 선수관리

맨시티에 입단하는 선수들은 Player Care시스템을 지원받게됩니다.
이 Care시스템의 주목적은 선수가 축구에 전념하도록 모든걸 지원하는 방식이며 이 시스템의 방식은 이러합니다.

① 입단하는 선수 전원에겐 2층형식의 고급주택이나 최고급 펜트하우스가 제공이 됩니다
② 재규어의 고급차가 지원이 됩니다.
③ 선수 전원에게 개인 변호사가 생깁니다.
④ 개인 전문 외과의사가 생깁니다.
⑤ 4성급요리사가 선수들을 위해 요리를 해줍니다.
⑥ 선수들에게 개인 경비원이 지원됩니다.
이 지원은 선수가 맨시티에 머무르는 동안 계속 되며 24시간 언제든지 콜을 한다면 선수들에게 달려갑니다.

구단주는 맨시티 선수들을 위해 Openshaw West지역의 9만평을 매입하여 1군들을 위한 세계 최고의 훈련장이
현재 지어지고 있습니다.


3. 팬관리

무엇보다 만수르는 맨시티의 팬들을 사랑합니다.
구단주는 그들을 위하여 그리고 맨체스터의 시민들을 위하여 500M이란 자금을 투입했습니다.

그들은 일단 교통이 불편해 경기장에 오지 못하는 팬들을 위하여 모노레일을 설치하였고 2012년 완공됩니다.
그리고 팬존을 만들어 팬들을 매번 초빙하여 세계 최고의 요리사의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게 됩니다.
또 라스베가스 스타일의 슈퍼카지노, 럭셔리 5성급호텔, 명품관, 디즈니 랜드가 지어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전좌석에 히터를 설치할 것이며 밖에서 관람할 팬들을 위해 직접 PUB을 구입
하였습니다.

4. 맨시티의 미래

알나얀이 처음 오자마자 한것은 이 프로젝트들이 아니였습니다.
그가 원했던건 맨시티의 미래 바로 유소년 시스템에 제일 먼저 투자하였죠.

알나얀은 언제나 바르셀로나가 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다시는 라이언 긱스 같은 확실한 재능을 놓치기 싫어서 인데요 이 유스팀도 후달달 하게 돌아갑니다.

1군이 썼던 연습장을 그대로 이어받게 될 것이며 최고의 유스시스템을 장착할것입니다.
(유소년 구장에 관해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시스템으로 건설될 예정이죠)

1군에서 보기드물게 11 풀타임 스카우터를 고용중이며 유스팀 회장, 감독, 정말 많은 수의 유스 코치와 스카우터
그리고 잉글랜드 최고의 유스 스카우터 전문가 까지 고용된 상태입니다.

일본과 미국 가나 아부다비 등등 전세계에 맨시티 아카데미를 설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