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OTHERS

세상에서 가장 인기많은 축구 클럽



13. 뉴캐슬은 전세계 600만명의 팬을 보유한것으로 추정된다.




12. 토튼햄은 세계에서 12번째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1100만명




11. 슈퍼-부자 맨체스터 시티는 세계적으로 1800만명의 추종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10. 유벤투스는 전세계 200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9. 독일의 거인 바이에른 뮌헨은 2400만명의 팬을 보유한것으로 추정된다.





8. 챔피언스 리그 위너인 인터 밀란은 빅 이어의 도움으로 그들의 세계 팬들을 늘려갔다.
   전세계적으로 490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있다.





7. 리버풀은 '이스탄불 기적'의 도움으로 많은 팬을 만들었고.
   세계적으로 710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챔피언스 리그 탈락은 도움을 주고있지 못하다.





6. AC 밀란은 세계 곳곳의 9900만명의 팬들의 지지를 받는다.






5. 아스날은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강력한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아스날은 세계적으로 1억 13000만명의 팬을 보유한것으로 추정된다.3




4. 첼시는 아시아의 막강한 팬베이스를 두고있다.
    아시아의 도움으로 1억 350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있다.





3. 레알 마드리드는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팬을 보유한 클럽이다.
    약 1억 7400만명의 팬을 보유한것으로 추정된다.





2. 바르셀로나는 아마 모든 부분에서 승리 할 것이다. 
   하지만 유일하게 두번째인 부분이 있다. 바로 팬이다.
   바르셀로나는 약 2억 7000만명의 팬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공식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클럽이다.
    믿기 힘들겠지만 3억 540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있다.



 
리버풀은 자사 TV권리를 통해 가장 거대한 팬 베이스를 구축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하지만 스포츠 마켓의 조사에 따르면 TOP 5에도 들지 못했다.

이 조사는 독일의 SPORT+ MARKT에서 맡아서 했다.
SPORT+ MARKT은 얼마나 많은 팬들이 세계적으로 분포하고있는지 추정했다.
방식은 34개국에 1000명의 사람들이 조사에 참여했다.

Translation by Xerox



( FC 바르셀로나,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팀 1위 선정 )

지난번에 유럽에서 가장 많은 클럽을 포스팅했습니다.

그때도 독일의 SPORT+ MARKT에서 조사를 했었는데,
이번 조사도 같은곳에서 했네요.


맨유는 정말 대단하네요 유럽을 제외한 다른 세계에서 3억 천만명의 팬이라니
도저히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오네요 ㄷㄷ
하긴 최근 몇년간 스포츠 클럽 가치에서도 매년 1위였죠 이번에 뒤집혔지만.

그리고 유럽에서의 인기도 놀랐지만,
전 세계적으로도 바르셀로나의 팬이 저렇게 많은지 이제야 알았네요.
최근 축구판을 이끌어가는 최강의 팀이라 더욱 팬이 많이 생긴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