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OTHERS

거스 히딩크 안지 감독으로 부임



터키 대표팀 감독자리에서 물러난 거스 히딩크감독이 안지 마하치칼라 감독으로 부임하게 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일단 국내기사에 떠서 지금 검색중인데 진짜인지는 모르겠네요.
일단 11월 말에 히딩크 에이전트와 히딩크 본인이 인터뷰를통해 접촉이 있었던건 인정했습니다.


Cees van Nieuwenhuizen 히딩크의 에이전트는 11월 말에

"5개의 클럽과 축구협회와 접촉을 했다.
 불행히도 어떤 클럽과 국가인지 말해줄 수 없다."

"히딩크는 인터뷰를 통해 안지에 좋은 친구들이 있다는것과 이것저것 알고 있다.
 하지만 그가 결정을 했다는건 아니다.
 히딩크가 안지로 갈까?? 모든것이 가능하다."

"모두가 기다리는 뉴스는 곧 나올것이다.
 거스는 일단 휴식을 취할 것이다. 그의 계획에 변화는 없다.
 그리고 그는 1월 이전에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라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리고 며칠뒤 히딩크가 인터뷰를 했죠.

"결정하기전에 저는 저의 시간을 갖을겁니다.
 안지에대한 정보는 받았습니다. 그들이 나아가려는 프로젝트는 명망있습니다.
 저는 그 프로젝트에 흥미가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또한 지역에 이익이 됩니다. 축구를 뛰어넘어 지역사회에 무언가 할 수 있다는건 훌륭한 일이죠."

라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안지행의 대해 긍정적이고 프로젝트와 지역사회에대한 기여를 할 수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일단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습니다.



오늘 뜬 기사에서,
거스 히딩크가 안지 마하치칼라와의 계약의 동의했다고 나왔습니다.

Life Sports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다음주에 발표될 것이고,
내년 1월부터 팀을 맡을것이라고 합니다.

계약기간은 3년이고 연봉은 8M (120억원) 이라고 하네요.


일단 러시아 국가대표팀 지휘 경험이 있어서 러시아가 낯설지는 않을겁니다.
안지가 과연 얼마나 변신하게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