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chester City/ARTICLE

맨체스터 시티 유투브와 파트너쉽 계약


맨체스터 시티는 프리미어리그 클럽으로써는 처음으로
최고의 비디오 사이트인 유투브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Posted by Paul Mulholland 
 


이번 계약은 맨체스터 시티가 비디오의 대한 권리 또는 클럽의 자체 제작비디오를 컨트롤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약 3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비디오를 볼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시티는 광고를 가능하게 할 것이고, 매일 매일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 할 것입니다.

채널의 개설 이후, 클럽은 국내외 팬들과, 세계 곳곳의 팬들에 대한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위해 크게 투자 할 것입니다.

첫번째 업로드 비디오는 사미르 나스리의 계약 비디오인데 단지 3일만의 50만명 이상이 봤습니다.

한 달의 100여개의 비디오들이 CityTV에 의해 만들어 집니다 (클럽 제작 팀).
이 비디오들은 맨체스터 시티 공식 홈페이지에도 업로드 될 것입니다.

계약은 팬들이 가능한 한 많은 접속을 할 수 있게 하고, 팬들이 클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을 수 있도록하는 전략의 하나입니다.



리차드 에이어(Richard Ayers) 맨체스터 시티의 디지털 담당관은 말하길
"맨체스터 시티에서, 우리는 성장과 발전을 온라인으로 경이롭게 이뤄냈다."

"우리들의 목표는 온라인 비디오 시장을 이끌어가며 시티의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다."

"우리가 만드는 훌륭한 콘텐츠를 팬들이 어디에 있던 전달해주는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유투브를 통해 가능해질 것이다.
 계약은 신디케이션 전략의 기초를 세우고 최초의 움직임이며 온라인 기능을 확장시키는 계약의 부분 중 하나입니다."

"우리들이 도달할 수 있는 범위를 확장하고 팬들의 접근을 높혀주는 능력은 훌륭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유투브의 차별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석을 사용하는 것이나 대화형 비디오를 만드는것과 같은 기술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Jeff Natheson 유투브 스포츠 파트너쉽 대표는
"우리는 맨체스터 시티가 프리미어리그 클럽으로는 최초로 유투브의 상업적 파트너가 된 것이 매우 흥분됩니다."

"그들은 피치에서뿐만 아니라 디지털 미디오 공간에서도 흥미로운 클럽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계약이 글로벌한 영향을 끼칠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새로운 팬들이 맨체스터 시티를 접할 수 있을것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공식 유투브 채널

Translation by Xerox



아!!!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확실히 맨체스터 시티의 보드진이 대단합니다.
경력좋은 CEO들이 많아서 인지 마케팅관련해서는 감각이 남다릅니다.

유투브에 올라오는 모든 비디오의 소유권은 물론 시티에게 있습니다.

이미 맨체스터 시티의 공식 홈페이지는 다른 클럽들보다 접근성과 디자인 등등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른 팀들과는 달리 여러 비디오들을 쉽게 접할 수 있었죠.

근데 이번 계약을 통해 또 한발짝 다른 클럽들보다 앞서 나가기 시작합니다.
이번 계약은 EPL 클럽들 중에는 최초이고, 유투브와 함께라면 이 부분에서 최고가 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