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INTERVIEW

호세 무리뉴 "전체로써의 팀은 개개인의 선수들보다 중요하다"

 "우리는 급격한 변화가 필요 없는 팀이다. 
  우리는 이미 지난 시즌에 멋진 일들을 해냈다."


Realmadrid.com / Michael J. O'Donnell

호세 무리뉴 감독은 Agencia Lusa와 인터뷰를 가졌다.

"크리스티아노는 믿을 수 없는 선수다.
 그의 골의 가치는 순수한 스트라이커의 골들과 비교 할 수 없다."

"우린 레프트백이 필요해서 코엔트랑과 사인한게 아니다.
 우린 이미 훌륭한 레프트백을, 최고의 레프트백을 보유하고 있다.
 코엔트랑은 다양한 옵션과 우리에게 높은 수준을 제공해줄 수 있기에 여기에 있는것이다.
 그는 몇몇 동료들의 부상때문에 미드필드에서 뛰었었고,
 팀은 개개인의 선수들보다 중요하니 그랬던 거다."

"우린 지난시즌을 잘 보냈고, 급진적인 변화는 필요하지 않다.
 레알 마드리드는 많은 돈을 갖고 있으면서도 적게 쓰는것이 아마 모순처럼 보일 수 도있다. 
 다른 클럽들은 그들이 쓸 수 있는것보다 무리해서 많이 쓴것이다."

[레알 마드리드가 이번 여름에 이적료를 가장 많이 쓴 팀에서 15위에 랭크되었다. - 5900만유로]
"이 상황은 명확하게 3가지를 보여준다.
 우리는 더이상 돈을 쓸 필요를 못느꼈다는 점.
 우리는 이미 충분한 밸런스를 갖췄다는 점.
 지난 시즌에 잘했기 때문에 많은 변화가 필요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사람들은 데뷔 시즌에 리그 타이틀을 따내지 못하건 지난 시즌이 처음이라고 말한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나는 내가 맡았던 어느팀들보다 지난 시즌에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줬고, 많은 승점을 었었고,
 더 많은 경기에 이겼다. 그리고 더 많은 골을 넣었다.
 우리는 아주, 아주 좋은 토너먼트를 치뤘다."


인터뷰 역시 잘하네요.

근데 정말 놀라운 일이죠.
여름 이적시장에서 항상 주인공은 레알 마드리드였는데,
이번 여름만큼 조용했던 적이 있었나 싶네요.

돈 좀 썼다 하는 클럽한텐 명함도 못내밀 수준으로 돈을 썼죠.
그만큼 기존의 팀 상태가 좋았다는 이야기 이니,
잘 할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