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INTERVIEW

펩 과르디올라 "호세 무리뉴는 No.1 이다"



By Lucas Brown Last Updated: November 11, 2011 6:12pm

바르셀로나의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을 비즈니에서 최고라고 평가했습니다.

FC 바르셀로나의 펩 과르디올라는 레알 마드리드의 호세 무리뉴를 현재 축구계에서 가장 뛰어난 감독 중 하나라고 평가했습니다.
과르디올라는 바르셀로나에서 성공적인 선수시절을 보냈고, 스페인을 대표하는 반면,
무리뉴는  선수로써 높은수준에서 뛰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르디올라는 무리뉴를 No.1의 전술가라고 얘기했습니다.

과르이돌라는 인터뷰에서,
"축구선수로써 플레이했다는것은 위대한 코치가 되는데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아라고 사키는 아무 경험없이 축구를 변화시켰습니다.
 무리뉴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감독 중 하나입니다."



미래의 희망

과르디올라감독은 영원히 감독생활을 하지 않을거라고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가 그만두는 때를 선택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선수였을때, 제가 더이상 팀에게 같은 수준의 플레이를 주지 못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피로감을 느꼈고, 감독으로도 같은 일이 일어날것을 압니다.
 그 때가 오면 전 떠날 것입니다."

"내가 선택한 이 순간들이, 앞으로도 영원히 지금과 같지 않다는것을 압니다.
 제가 만약 패배한다면 그들이 나를 내쫓겠죠."

Translation by Xerox



과르디올라가 무리뉴감독을 치켜세웠네요.
고마울 따름입니다.

현재 유럽축구계 Top 3라고 생각합니다.

알렉스 퍼거슨 - 호세 무리뉴 - 펩 과르디올라 이렇게요.

정확히 한달 후 베르나베우에서 봅시다.